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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자목 · 거북목 예방하는 초간단 스트레칭

(주)강남메디컬그룹 2018.11.16 10:39 조회 44

 

 

 

스마트폰 사용과 컴퓨터 업무 등이 많은 현대인들이 가장 고통받는 신체 부위는 바로 ‘목’.
목을 쭉 뺀 채로 스마트폰을 보거나, 컴퓨터 모니터 등을 보는 습관은 목 뼈의 정상적인 C자 커브를

 변형시켜 일자목이나 거북목이 되기 쉬워집니다.

 

 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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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자목 혹은 거북목이 되면 어깨 근육도 함께 긴장해 뒷목과 함께 어깨가 뻐근하고 편두통까지 생깁니다. 심한 경우에는 통증이 팔과

 손 · 손가락으로까지 이어지고 저리는 느낌이 들기도 하며 목뼈를 받치는 인대가 늘어나 디스크가 제자리에서 빠지는 목 디스크로 이어질 위험이 있습니다.

 

 

※ 실제로 목디스크를 진단받은 환자의  70~80%는 거북목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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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 일자목 · 거북목 예방하기 위한 초간단 스트레칭법을 통해 예방하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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➊ 양손으로 턱을 잡고 턱을 아래로 잡아당긴다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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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➋ 목을 좌우로 기울이면서 위쪽으로 쭉 끌어당긴다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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➌ 좌우 어깨를 바라보면서 목을 좌우로 돌린다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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➍ 턱을 거북이처럼 앞으로 쭉 뺐다 넣었다 반복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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➎ 양손으로 뒤통수를 감싼 뒤, 턱이 가슴에 닿도록 고개를 앞으로 푹 숙인다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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➏ 팔꿈치를 구부려 가슴을 활짝 펴고 등 뒤   날개 뼈가 서로 닿도록

 한 후, 머리를 뒤로 최대한 젖힌다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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➐ 허리와 목을 곧게 편다. 양쪽 어깨에 힘을 뺀 뒤,  '으쓱으쓱' 하듯이

어깨만 천천히 올렸다가 내린다. (10~ 15초간 반복)

 

 

 

이 동작을 각각 10초씩 3~4세트 반복합니다. (하루에 2~3번 정도 실시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출처 : CM병원 관절전문병원 < https://post.naver.com/viewer/postView.nhn?volumeNo=16895548&memberNo=1544782 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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