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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! 손가락 운동법

(주)강남메디컬그룹 2018.11.14 11:20 조회 57

    

 

누구나 쉽게 따라 하며 건강을 지킬 수 있는
손가락 운동법 10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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계속되는 업무 과다와 야근으로 운동은커녕 잠 잘 시간도 부족하다면 틈틈이 간단한 손가락 스트레칭으로 건강을 챙겨 보도록 하자. 우리의 손은 몸 속의 모든 장기와 기관이

 연결되어 있어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다. 어렵지 않아 언제 어디서나,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손가락 운동법 10가지를 준비해봤다.

 물론 운동도 함께 하면 더욱 좋겠지만 그럴 시간이 없을 때는 손가락 운동법만이라도 꾸준히 하며 건강을 챙겨보도록 하자.

 

 

 

1. 손가락 스트레칭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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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우 간단하지만 효과는 좋은 손가락 스트레칭! 약간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각 손가락을 앞으로 굽혔다가 뒤로 굽히기를 반복하면 된다.

 정해진 시간은 없지만 한 번 할 때마다 2~3분 정도 해주는 것이 좋고,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해 주면 더욱 좋다.

 

 

 

 

2. 주먹 쥐기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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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먹은 누구나 쥘 수 있다. 평소 주먹 쥐는 것에 요령만 조금 더하면 훌륭한 손가락 스트레칭 및 운동이 될 수 있다. 엄지손가락을 집어넣지 않고 밖으로

 뺀 상태에서 주먹을 쥐고 30초~1분 뒤에 손가락을 쫙 펴주면 되는데, 한 번 할 때마다 4회 정도 반복하고, 무리하지 않는

선에서 조금씩 횟수를 올려가는 것이 좋다.

  

 

 

 

3. 공 쥐고 있기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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손가락 운동과 함께 악력도 키우고 싶다면 이 방법을 추천한다. 사무실 책상 또는 서랍에 야구공 크기의 부드러운 공을 놓아두었다가 시간 날 때마다 하면 된다.

 공을 5초간 꽉 쥐고 있다 펴면 되는데, 한 번 할 때마다 10~15회 반복하면 된다. 단, 엄지손가락이 다친 경우에는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하지 않아야 한다.

 

 

 

 

 

4. 갈고리 스트레칭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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손가락을 굽혀 갈고리 모양을 만드는 갈고리 스트레칭도 효과적이다. 손바닥을 바라보면서 손가락을 구부리는데, 손바닥과 손가락이 연결된

관절부위까지 오게 구부리면 된다. 고양이 발과 같은 모양으로 30초~1분간 유지한 후 풀어주면 되는데, 한 번 할 때마다 4회 정도 반복하면 된다.

 

 

 

 

 

5. 오케이 스트레칭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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누구나 한 번쯤은 해 보았을 만한 오케이 동작도 손가락 스트레칭에 도움이 된다.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. 엄지손가락을 각 손가락

 끝에 한 번씩 마주 대면 되는데, 한 번에 한 손가락씩 마주 대는 방법으로 4회 반복하면 된다.

 

 

 

 

 

6. 손가락 들어올리기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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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 시간에도 틈틈이 할 수 스트레칭도 있다. 바로 손가락 들어올리기인데,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해서 손을 탁자 또는 책상 위에 올려 둔 다음

 한 번에 손가락 하나씩 들어 올렸다가 내려놓고 마지막에는 다섯 손가락을 다같이 들어 올렸다 내려놓으면 된다.

 

 

 

 

 7. 고무줄 늘리기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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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무실 서랍 속에 고무줄이 있다면 이를 활용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다. 고무줄을 손가락과 손바닥이 만나는 지점에 걸어준

 다음 엄지손가락을 옆으로 뻗어 고무줄을 늘렸다가 줄이기를 반복하면 되는데, 한 번 할 때마다 10~15회 반복하면 된다.

 

 

 

 

8. 엄지-새끼손가락 닿기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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손바닥을 편 채 엄지손가락만을 이용한 스트레칭 방법도 있다. 엄지를 제외한 다른 손가락은 모두 펴고

 엄지손가락만 굽혀서 새끼손가락과 손바닥이 만나는 지점에 닿도록 해 30~1분간 유지하면 된다.

 양 손을 번갈아 가며 틈틈이 해 주면 좋다.

 

 

 

 

9. 고무 꼬집기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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늘어나는 고무만 있으면 할 수 있는 고무 꼬집기! 고무가 없다면 고무장갑 손가락 끼는 부분을 잘라 사용해도 좋다.

 엄지손가락과 나머지 손가락 끝으로 부드러운 고무 부분을 꼬집듯이 쥐면 되는데,

30초~1분간 쥐었다 놓는 방법으로 10~15회 반복하면 된다.

 

 

 

 

10. 손가락 오므렸다 펴기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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손가락 스트레칭 가운데 가장 쉬운 동작인 손가락 오므렸다 펴기는 어린 아이들은 물론이고 치매 노인들도 따라 할 수

있는 매우 간단한 손가락 운동이다. 손바닥을 펴고 손가락은 최대한 양 옆으로 벌렸다가 힘을 주어 오므리면 되는데,

 근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. 한 번 할 때마다 10초간 10회씩 반복하면 되는데, 손가락 주변 인대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.

 

 

 

 

 

출처 : 데일리 라이프 < https://m.post.naver.com/viewer/postView.nhn?volumeNo=9763649&memberNo=15460571&vType=VERTICAL >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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